A2공간 - 도움되는 글을 쓰자

ani2life.egloos.com

포토로그


그냥 잡담

※방명록은 따로 없고 무조건 최신글에 댓글 남기시면 됩니다. ^^

위드블로그



나이키 푸쉬업 그립 FE0168 구입 평범한 잡담



작년에 이사를 하면서 기존에 다니던 헬스장을 이용이 어렵고 주변에 마땅한 헬스장이 없어서 집에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평벤치랑 원반교체 가능한 바벨로 그럭저럭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등, 팔, 어깨 등은 가지고 있는 원판(1kg, 1.25kg, 1.5kg, 2.5kg, 3kg)을 조합하여 중량에 만족하고 있지만 가슴운동에 있어서는 많이 부족합니다.
그렇다고 집에 큰 중량의 원판을 구비하는건 부담됩니다.
그래서 자신의 몸무게를 이용한 푸쉬업(팔굽혀펴기)을 주력으로 가슴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벤치에 다리를 올려놓고 푸쉬업을 하면 몸무게가 분산되더라도 수십kg의 중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 몸무게가 현재 약 62kg인데 벤치에 발을 올린 푸쉬업 자세에서 손바닥에 체중계를 놓고 확인해보니 약 44kg 정도 나왔습니다.
중량을 더 늘리고 싶을때는 원판을 넣은 가방을 매고 푸쉬업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헬스장에서 처럼 80kg, 100kg 이런건 어렵죠.

이렇게 가슴운동으로 푸쉬업을 하는데 맨손으로 바닥에 하다보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매 세트마다 손의 위치를 다시 잡아주는 것도 번거롭고 힘을 짜내다 보면 손이 밀려나서 위치가 변합니다.
그래서 푸쉬업바를 구매했고 써보니 확실히 좋습니다.
푸쉬업바가 바닥에 밀려나지 않고 고정되니 매 세트마다 같은 자세로 운동이 되고 맨손보다 힘을 짜내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바를 잡고 하니까 벤치 프레스 하는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운동은 자세가 중요한데 푸쉬업바를 이용하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 운동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합니다.